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과학학습만화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출간 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넥슨(대표 서민)이 어린이 과학 학습 만화 시리즈를 출간했다.

넥슨은 지난 25일 과학적 지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원리를 이해하게 하는 학습만화 2종,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세 번째 시리즈와 ‘엘소드 미래과학큐’ 첫 번째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글 박세경, 그림 신재환, 정동호)’는 우리 생활 주변의 환경 문제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게임 캐릭터를 통해 과학 원리를 조명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이다.

이번에 출시 된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3권에서는 게임 속 세계인 ‘메이플 월드’에 토양 오염사건, 화산 폭발 등의 환경사건들이 일어나면서 과학대원들이 환경 문제의 근원과 해결방안을 집중 탐구하는 과정을 모험 에피소드로 엮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는 환경을 주제로 한 도서답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엘소드 미래과학큐(글 한선경, 그림 윤종문)’는 인기 온라인게임 ‘엘소드’를 모티브로 교과 과정에서 배우기 힘든 미래과학을 다루는 과학논술 만화로, 폭넓은 사고력과 창의적 증진을 목표로 제작됐다.
‘엘소드 미래과학큐’ 1권은 총 4단계의 체계적인 스텝으로 구성되는데 창의적인 호기심을 유발하는 질문으로 ‘궁금증’을 유도하며, 쉽고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학습만화’가 진행된다. 그 다음 스텝으로는 깊이 있는 질문을 제시하는 ‘심화학습’, 그리고 학습 페이지를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답변을 유도하는 ‘논술과제Q’로 구성된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