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中 텐진에 태양광·백화점 등 사업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케미칼은 태양광, 한화갤러리아는 명품백화점, 한화투자신탁운용은 자산운용업 각각 추진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김승연 한화 그룹 회장이 중국 사업 강화를 위해 톈진시 부시장을 만나 태양광·백화점·자산운용업 등의 진출방안을 논의했다.

25일 한화그룹은 이날 오후 런쉐펑 톈진시 인민정부 부시장을 비롯해 30여명이 서울 장교동 본사를 방문해 김 회장과 한화의 중국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톈진시는 중국 4대 직할시 중 하나로 국가급 경제특구 개발을 진행중이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중국에 적극 투자할 것을 약속했고, 톈진시는 ‘한화 지원팀’을 만들어 세제 혜택을 비롯한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김 회장은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한화그룹을 키워왔고 중국투자는 외국이 아닌 새로운 경제 중심권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기회가 된다면 중국에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런 부시장은 “톈진시는 중국 정부로부터 개발 특구로 지정받아 내년부터 12차 5개년 계획이 시작돼 5~10년 내 큰 발전이 예상된다”며 “한화가 진출할 경우 세제 혜택, 부지가격 할인, 시설비용 할인 등 많은 혜택과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서 런 부시장 일행은 신은철 대한생명 부회장, 김현중 한화건설 대표, 홍기준 한화케미칼 대표 등을 만나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화그룹은 크게 태양광과 명품백화점, 자산운용 등 세부분으로 나눠 투자를 진행하고, 각 사업부문별로 역할을 분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케미칼은 런 부시장 일행에 태양광 사업 현황과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톈진시에 태양광 공장을 증설할 경우 기존 공장이 있는 강소성 치동이나 중국내 타 지역보다 많은 혜택을 줄 것을 요청했다.

백화점 사업을 맡은 한화갤러리아는 톈진시 5대원지구에 위치한 문화재급 구 시청 건물에 명품백화점 출점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한화투자신탁운용과 푸르덴셜자산운용은 톈진시 산하 금융기관과의 합작을 통한 자산운용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에 한화차이나 본사사옥 신축을 검토중인 한화측은 톈진시에 신축할 경우의 혜택과 관련한 논의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 종료 후 한화S&C는 톈진시 서청경제개발구 관리위원회와 유시티(U-CITY) 개발사업과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유시티사업과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등의 추진에 뜻을 모았다.

김 회장은 올들어 1월 스위스 다보스포럼, 9월 톈진 다보스포럼, 10월 한·중 재계회의 등에 잇따라 참석해 투자와 관련한 논의를 가져왔고, 이번 톈진시 일행의 방문을 계기로 중국 사업이 구체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