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CS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맹점 고객들의 불만을 청취해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가장 큰 불만 사항으로 나타난 것이 바로 카드대금 지급주기에 관한 문제. 특히 자금 운용 여력이 떨어지는 영세/중소 가맹점의 불만이 더욱 컸다.
또한 현대카드는 가맹점 회원의 편리한 상담을 위해 '가맹점 전문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현대카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가맹점 메뉴를 선택하면 가맹점 전담 상담원과 원스톱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영세 가맹점의 자금 운용과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기존 제도를 개선했다"며 "단순한 가맹점 수수료 인하뿐만 아니라, 영세 가맹점들이 사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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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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