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2010 가족친화 인증심사’에서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돼 19일 프레스센터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가족친화 인증기관’은 저출산?고령화 및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직장환경을 조성한 기업 과 기관을 대상으로 서류, 현장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선정된다.
송파구는 올 2월부터 육아와 출산에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 일과 가정을 병립할 수 있도록 ▲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탄력 출,퇴근제 ▲일정 기간동안 근무시간을 줄여 근무하는 시간제근무를 도입해 왔으며 시범기간을 거쳐 이제는 안정적인 제도 운영으로 직원들의 호응과 환영을 받고 있다.
백영희 여성가족부장관(왼쪽)이 박춘희 송파구청장에게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백영희 여성가족부장관(왼쪽)이 박춘희 송파구청장에게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도 ▲임산부를 위한 육아시간제 운영 ▲일주일에 한번 정시에 퇴근하는 패밀리데이 운영 등 직원 사기진작프로그램 확대 및 지속적인 직원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총무과 관계자는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직원 개개인의 근무만족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직무에 몰입할 수 있게 만들고 궁극적으로는 대민 주요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구민편익을 증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증제도는 2008년 처음 실시돼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2009년에는 정부기관 처음으로 관세청이 인증을 받았고, 올해에는 송파구가 전국 자치단체 중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