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하남풍산 외 4개 사업지구내 조성용지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차장용지, 단독주택용지, 아파트용지, 연립주택용지, 산업용지 6필지, 총 3만2159.1㎡

하남 풍산 위치도

하남 풍산 위치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하남풍산지구 주차장용지와 단독주택용지, 구리토평지구 단독주택용지, 의정부녹양지구 아파트용지, 고양행신2지구 연립주택용지, 양주덕정2지구 산업용지, 6필지 총 3만2159.1㎡를 공급한다.

◆하남풍산지구
하남풍산지구내 주차장용지는 주차전용건축물을 건축할 경우 건축연면적의 최대 20%까지 근린생활시설을 건축할 수 있어 상가 임대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단독주택용지(주거전용)는 신청자격에 별도의 제한이 없고 주변에 녹지가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주차장용지와 단독주택용지 모두 잔금 완납 후 즉시 사용가능하다. 5년 무이자할부가 적용돼 최대 14.8%의 이자감면 효과를 볼 수 있고 계약과 동시에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선납할인(할인율 연 6% 적용)이 가능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가능하다.

지난 2008년 12월에 사업이 준공된 하남풍산지구는 올림픽대로 이용시 서울 강남까지 20분만에 진입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구리간 고속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등이 사업지구 남북을 관통한다.
한강 인근에 위치하는 입지여건을 살려 태극의 음양과 인체의 오감을 도시공간구조로 이미지화한 5개의 테마공원 및 수변공간을 갖춘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됐으며, 인근에는 하남미사(보금자리)지구 개발이 진행된다.

◆구리토평지구

구리토평지구내 단독주택용지(점포겸용)는 5년 무이자할부가 적용돼 최대 14.8%의 이자감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계약과 동시에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선납할인(할인율 연6%적용)도 가능하다.

구리토평지구는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수택동, 교문동 일원에 조성된 택지개발지구로서 판교-구리간 고속도로, 43번 및 6번 국도, 강변북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서울(강남)로의 접근성도 양호하다.

사업지구 주변에 장자호수공원 등 수변공간이 위치해 있고, 아차산, 동구릉, 예봉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며, 남양주별내지구 및 구리갈매(보금자리)지구 개발도 진행된다.

◆의정부녹양지구

의정부녹양지구내 아파트 용지는 최대 88가구(85㎡초과)를 건축할 수 있으며, 최근 부동산 경기를 감안해 138억7800만원의 파격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며, 5년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계약과 동시에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선납할인(공급가격 대비 최대 14.8%)도 가능하다.

의정부녹양지구는 전철 녹양역과 서부순환로, 3번, 39번 국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사업지구 인근에 있어 외부로의 접근성이 양호하며, 의정부 금오동, 민락동 등 신시가지를 순환, 운행하는 의정부 경량전철이 2011년에 개통된다.

의정부시내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 및 뉴타운 개발로 사업지구 인근 주거지역의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행신2지구

고양행신2지구내 연립주택용지는 사업지구내 정비된 중로와 접하고 주간선도로와의 계통성 및 연속성, 차량접근성 및 보행편의성이 양호하다. 최대 44가구를 건축할 수 있다.

77억1700만원의 분양가에 5년 무이자 분할납부가 가능하고 계약과 동시에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선납할인(공급가격 대비 최대 14.8%)도 가능하다.

고양행신2지구는 경기도 덕양구 행신동 일대에 조성된 택지지구로 서울 서부 및 일산, 행신, 능곡, 화정지구와 연계성을 가지며 사업지구내에 하천(성사천)과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녹지공간 등이 조성돼 자연과 조화를 이룬 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서울도심반경 12km지점에 위치하며, 복선전철인 경의선(행신역이용가능), 1차 완공된 강매-원흥간 도로(고양시 외곽순환도로), 승전로, 자유로, 국도 39호선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이 양호하다.

◆양주덕정2지구

양주덕정2 산업용지는 63억2100만원의 분양가로 공급되며 5년 무이자 납부가 가능하다. 계약과 동시에 일시불로 납부할 경우 선납할인(공급가격 대비 최대 14.8%)도 가능하다.

양주덕정2지구는 3번, 43번 국도, 350번 지방도 및 평황우회도로, 광사터널 등이 인접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개성공단과 상대적으로 가까워 산업용지로서 적합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산업용지는 서측으로 노폭 약 25m 도로와 접하고 있어 이와 연계된 주간선도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입찰신청은 15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LH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신청일 당일 18:30 이후 토지청약시스템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타문의사항은 LH 서울지역본부 토지공급팀(02-2017-4462,4465)으로 하면 된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