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원 "너무 괴로울때, 조용한 삶 꿈꾼다" (인터뷰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원 "너무 괴로울때, 조용한 삶 꿈꾼다" (인터뷰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영화 '초능력자'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강동원은 명실상부 최고의 인기스타다. 홀로 길거리를 거닌다거나 사랑하는 이와 공개적인 장소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은 꿈속에서나 가능한 일이다. 그는 "그래도 '배우'이기에 괜찮다"고 말한다.

"갈수록 '배우'라는 직업이 좋아지고 있어요. 현장이 좋고 연기를 하고 있다는 것이 좋아요. 연기자가 천직이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할 제 몫이죠."
아무리 '배우 자신의 몫'이라고 해도 힘들고 괴로움을 느끼지 못한 것은 아니다. 분명 지치고 힘들 때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숨고 싶기 마련이다. 강동원 역시 힘든 시기가 있었다. 그럴 땐 '조용한 삶'을 원한다고 한다. 그의 대답은 '초능력자'의 주인공 초인과 오묘하게 닮아 있다. 영화 속 초인은 눈으로 사람을 움직이지만 생계수단으로만 이용하고 조용하게 살고 싶어 한다.

"정말 괴로운 때가 있었어요. 일하는 것은 좋은데 상식이나 진심이 통하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제가 하지 않았던 말과 행동들이 계속해서 마치 제 입으로 떠든 것처럼 비춰질 때가 있었어요. 연기를 막 시작했을 때 속상한 마음에 '그럼 나도 안 해!'라고 객기를 부리기도 했죠. '공과 사는 분리돼야 한다'고 제 의견을 말한 적이 있는데 한 연예인의 사적인 사건에 대해 코멘트를 한 것처럼 보도된 적이 있었어요. 그땐 정말 괴롭고 힘들었습니다."

강동원은 주관이 뚜렷한 배우다. 수다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구구절절 말하진 않지만 한마디 한마디에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담아낼 줄 안다. 2003년 연기자로서 첫 발을 내딛었고 7년이 지난 지금 큰 배우로 성장해 있다. 강동원이 이만큼 인정받기까진 지금까지 고수해온 '신념'이 있기에 가능했다.
"제 원칙은 두 가지가 있어요. 먼저 한 작품을 끝냈을 때 많이는 아니라도 한걸음은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른 하나는 고등학교 때 배웠던, 타협하지 말고 자신의 길을 나아가는 것이죠.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최대한 앞서 말한 것처럼 살기 위해 노력해요. 연기자가 아니고 다른 일을 하더라도 마찬가지예요. 제 친구들을 봐도 저와 비슷한 성격들이 많아요. 상식적으로 아닌 것은 절대 아니라고 주장하다 철퇴를 맞기도 하죠.(웃음)"

'전우치'와 '의형제'로 '천만 배우' 대열에 들어선 강동원은 현재 '물 찬 제비'와 같다. 8일 열린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는 남자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하지만 그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너스레를 떤다. 그렇다면 40~50대의 강동원은 어떤 모습이길 원할까.

"먼저 한국영화가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정말 좋은 모습으로 성장해 있길 바랍니다. 좋은 여건에서 좋은 사람들과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는 상황이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 중심에 제가 있는 거죠. 제가 30대가 됐을 때 그렇게 되면 좋겠지만 10년 안에는 힘들 것 같거든요. 또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그때도 제가 팔팔한 배우였으면 좋겠답니다."

강동원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그의 매력은 점점 커져갔다. 그는 분명 예쁜 배우다. 하지만 외적인 매력은 강동원이란 배우의 일부에 불과했다. 현재의 인기에, 지금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을 꿈꾸는 강동원. 그에게 '꽃미남'이라는 수식어는 작게만 느껴진다.



스포츠투데이 이은지 기자 ghdpssk@
스포츠투데이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