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병대 출신' 최신원 회장…군(軍)·경찰에 격려금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신원 SKC 회장

최신원 SKC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최신원 SKC 회장의 수식어는 '기부영웅', '민간 외교관', '해병대 출신' 등 다양하다.

지난해 미국 경제 격주간지인 포브스(Forbes)에 '기부영웅'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최 회장은 장학재단을 설립하는가 하면 자원봉사와 기부를 통해 사회적 환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엔 한미 연합사 소속 모범 장병 200명을 초청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산업현장을 시찰하는 등 최 회장의 '민간 외교관' 활동이 돋보이기도 했다.
대기업 경영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해병대를 자원 입대하는 등 '해병대 사랑'이 남다른 최 회장이 이번에는 해병대와 경찰을 잇따라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13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유용종 SK네트웍스 워커힐 사장 등 SK 관계사 사장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해병대사령부를 찾아 해병대원을 위로한 뒤 격려금을 전달했다.

최 회장이 이처럼 해병대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해병대 근성을 SKC를 비롯한 SK그룹 임직원 모두가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최 회장은 지난 1998년부터 SKC임직원과 함께 해병대 극기훈련에 참여해 '단결성'과 '승부근성'을 배울 수 있도록 지휘하고 있다.
최 회장은 "해병대 출신인 저도 불굴의 정신력과 용기, 희생, 지칠 줄 모르는 도전 정신 등 해병대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지금도 배우고 있다"면서 "군인이 국가안보의 최후의 보루인 것처럼 기업인도 국가경제의 최후의 보루라는 자세로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날 격려금을 전달한 뒤 해병대원들과 오찬을 함께 하고, 해병대 역사관을 관람하는 등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해병대의 노고를 치하했다. 해병대원들이 먹을 수 있는 제과빵 2만5000개와 소시지 300상자도 함께 전달했다.

또, SK는 해병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향후 정기적인 후원과 교류 등 다양한 지원도 병행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최 회장은 오는 19일에도 수원시 장안구 경기지방경찰청을 방문, 민생치안에 전념해온 경찰의 노고를 치하한 뒤 격려금과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SK그룹은 매년 국군의 날(10월1일)과 경찰의 날(10월21일)을 맞아 군과 경찰을 방문, 격려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