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재개발학교' 문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장 사례 접목한 실천 중심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주민 삶을 위한 개발을 추구하는 가운데 ‘재개발학교’를 운영키로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대문구는 7일부터 서대문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화합과 소통의 장! 서대문 재개발 학교’를 운영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대상은 지역내 재개발, 뉴타운 지역의 조합, 추진위, 비대위 임원과 업무 관련 공무원 등 60명이다.

강의는 이론적 토대와 다양한 현장사례를 접목한 실천중심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정비사업 총론을 시작으로 구역지정, 추진위,조합설립 이해, 사업시행인가 이해, 관리처분계획의 이해, 소유권 이전 청산 조합해산, 소송판례 사례연구 등 이다.
서대문구는 정비사업과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개발,재건축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제공해 분쟁과 갈등을 줄여 원활한 사업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내년 1월 13까지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주 1회 2시간씩 14주 진행된다.

교육은 명지대학교 부동산 유통경영대학원에서 위탁 운영하며 70%이상 참석하면 대학원이 인증한 수료증이 수여된다.

재개발 전문 교육받기를 희망하는 주민은 교육지원과로 문의(☎330-1082)하면 되며, 교육비는 30만원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