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기반 창업 및 비즈니스 관심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CEO가 알아야할 스마트앱(APP) 특별 강좌' 마련

스마트폰 기반 창업 및 비즈니스 관심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오는 2014년에 이르면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휴대폰 10대 중 3대는 스마트폰이 차지할 전망이다.

IT 시장분석업체인 한국IDC는 2014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연평균 24.9%의 높은 성장률로 5억3000만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20.4%에서 2014년에는 31.7%로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다. 바야흐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가 열리는 셈이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도 올해 600만대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따라 스마트폰 기반 창업이나 기업의 스마트 비즈니스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2008년 10만대, 2009년 40만대에 불과하던 국내 스마트폰시장은 올해 상반기에만 240만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갤럭시S와 아이폰4 등 주요 제조사들의 전략모델들이 격돌하면서 600만대 보급이 어렵지않다는게 업계의 전망이다.

스마트폰 확산 덕분에 PC에서 모바일로 인터넷접속 양상도 급속도로 전환되고 있다. 실제 한 국내 포털의 조사에따르면, 응답자의 30%는 PC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웹서핑이 더많거나 같다고 답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단순 개인용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나 엔터테인먼트에 사용하는데 그치지않고 이를 통해 신 사업기회를 창출하거나 기존 비즈니스를 효율화 또는 고도화하려는 다양한 시도도 이뤄지고 있다.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소프트웨어인 애플리케이션과 앱스토어라는 개방형 장터의 등장은 이른바 앱기반 신경제를 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국내에서도 이를 기회삼아 앱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90년대말 2000년대초반 뜨거웠던 벤처붐이 재현되는 분위기다. 정부도 한때 사그라든 IT벤처 생태계를 부활하는 계기로 보고 1인창조기업에대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상황이다. 애플리케이션 판매로 수십억원대의 매출을 올린 개발자나 소규모 앱 스튜디오의 성공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오피스와 같은 기업의 업무효율화 시도도 이어지고 있다. SK그룹이 전직원에 스마트폰을 지급해 모바일오피스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포스코와 삼양사, 대한항공 등 주요 기업들도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보다 화면이 크고 처리속도 등 사양이 뛰어난 갤럭시탭과 아이패드를 비롯한 태블릿PC의 확산은 스마트 비즈니스에 가속도를 붙일 전망이다.

스마트폰 기반 창업 및 비즈니스 관심 급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는 이같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촉발하는 스마트 비즈니스 혁명과 이에따른 새로운 사업기회에 주목하고 김영한 앱컨설팅 대표를 초청, 'CEO가 알아야할 스마트앱(APP) 핵심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이라는 특별 강좌를 마련한다.

주요기업체 CEO와 임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서울 중구 초동 아시아미디어타워 9층 아시아경제 지식센터에서 10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시간(오후 7시부터 3시간)을 활용해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10월 23일에는 3회의 강의를 하루로 요약한 특별세션이 진행된다.

김영한 대표는 삼성전자와와 HP 등에서 마케팅 담당 임원을 역임했으며 국민대 경영대학원 교수 등을 거치는 등 이론과 실무를 두루 섭렵한 IT컨설턴트다. 특히 '스타벅스 감성마케팅'과 '스티브잡스처럼 생각하라' 등 60여권의 기업경영관련 베스트셀러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강좌는 ▲ 스마트폰이 몰고온 경영혁신과 스마트 마케팅 성공전략 및 사례(10월 5일) ▲ 스마트 상품개발과 신규 비즈모델 및 트위터·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 비즈니스(12일) ▲ CEO의 브랜드 앱 만들기(19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김대표는 다양한 사례를 곁들인 강의로 스마트폰에 익숙치않은 CEO에게 스마트폰의 특성과 관련된 비즈니스 모델의 면면을 명쾌하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유사강좌로는 처음으로 수강하는 CEO 본인의 앱을 만드는 체험과정을 포함해 주목된다.

23일 열리는 주말반 과정은 평일반 모든 강의내용을 하루에 마스터하는 집약과정으로 아시아경제 전중연 온라인총괄본부장의 스마트폰 서비스 사례와 접목사례 설명이 더해진다.

‘CEO가 알아야 할 스마트앱(APP) 핵심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 강의신청하기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