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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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내년 6000만대 이상 평판 TV(LCD·LED·PDP)를 판매하겠다는 경영계획을 밝혔다. 공격적인 경영전략으로 6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29일 한양대에서 열린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을 위한 CEO 특강'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내년도 사업계획을 묻는 질문에 "올해 삼성전자의 평판TV 판매량은 4500만대 가량 될 것"이라며 "내년도 판매량은 시장의 성장세보다는 클 것"이라고 밝혔다.
평판TV 시장의 최근 연평균 성장률은 30%로, 올해 4500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는 내년도에 최소 6000만대 이상의 평판TV 판매 목표를 세운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2006년 글로벌 TV시장에서 소니를 제치고 수량기준으로 1위에 오른 후 5년 째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6년 751만대의 평판TV를 판매했으며, 2007년 1555만대, 2008년 2422만대, 2009년 300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밖에 윤 사장은 스마트TV와 관련해 "TV와 휴대폰을 연동시키는 통합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다"고 말했으며, 차세대 TV로 주목받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신제품에 대해서는 "내년 출시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윤 사장은 '상상력이 만들어 가는 세상'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세상이 다 만들어지게 돼 있다. 생각이 긍정적이냐 아니냐가 가장 크다"면서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 발상의 전환과 1만 시간 이상을 투자하고 목표를 자기능력의 130%로 잡고 노력한다면 상상하는 것 이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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