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세계 최대 온라인 리크루팅 기업 몬스터 월드와이드 (www.monster.com)는 남녀 직장인 1405명(한국직장인 638명, 영국직장인 767명)을 대상으로 '트위터 사용 여부'에 관해 설문조사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현재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한 한국과 영국 직장인들에게 주로 언제 트위터를 사용하는지 질문한 결과 양국 직장인 모두 ‘집 또는 출근길에서만 사용한다’는 답변이 각각 42.5%, 56.5%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한국 직장인들은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26.2%)가 두번째였다. 반면 영국 직장인들은 '업무 중에도 수시로 트위터를 사용한다'는 응답자가 17.8%로 두 번째로 많았다.
우리나라 남녀 직장인들에게 트위터 사용 목적(*복수응답)에 대해 질문한 결과, ‘개인 취미생활에 이용한다’가 62.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정보공유'(47.7%), '뉴스나 이슈 획득'(20.6%), '인맥형성'(13.2%) 순이었다.
특히 트위터 사용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느냐에 대한 질문에는 절반 이상인 66.0%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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