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우석 '이끼', 춘사영화제 작품상-감독상 등 7관왕

최종수정 2010.09.18 20:44 기사입력 2010.09.18 20:44

댓글쓰기

강우석 '이끼', 춘사영화제 작품상-감독상 등 7관왕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강우석 감독의 영화 '이끼'가 18회 이천춘사대상영화제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등 7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끼'는 18일 오후 6시 경기도 이천시 설봉공원 도자기 엑스포 야외특설 공연장에서 열린 18회 이천춘사대상영화제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해 남우조연상(유준상), 촬영상(김성복)과 편집상(고임표), 조명상(강대희), 음악상(조영욱) 등을 수상했다.
'이끼'는 강우석 감독이 동명의 웹툰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지난 7월 개봉해 전국 338만명을 동원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천춘사대상영화제는 영화 '아리랑'의 춘사 나운규 선생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우리 영화 발전에 기여한 영화인 및 우수한 작품을 선정, 시상하는 영화제다. 올해 행사는 지난 14일 개막해 이날 시상식으로 끝맺는다.

총 40편의 출품작 중 '굿모닝 프레지던트' '내 깡패 같은 애인' '내사랑 내곁에' '맨발의 꿈' '백야행' '베스트셀러' '불꽃처럼 나비처럼' '시크릿' '용서는 없다' '이끼' '친정엄마' '포화속으로' '하녀' '하늘과 바다' '하모니' 등 총 15편이 본선 후보에 올랐다.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