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T리뷰]눈 앞에 펼쳐진 3D 게임 세상 '엑스노트 R59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R590 화이트

LG전자 R590 화이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게임=데스크톱PC'라는 고정관념을 한번에 날려버릴 고성능 노트북 '엑스노트 R590'이 등장했다. 고사양으로 무장해 속도가 중시되는 온라인 게임을 무리없이 소화할 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3차원(3D) 게임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엑스노트 R590'은 LG전자가 엔씨소프트의 인기 게임 '아이온'에 최적화해 내놓은 노트북 '아이온 에디션'에 3D 기술력을 더해 내놓은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이 제품은 이름에 걸맞게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아이온을 구동하기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아이온 뿐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2, 리니지2 등 다양한 3D 게임이 출시되고 있어 활용도도 커지고 있다. 이밖에 3D로 제작된 게임, 영화, 동영상을 문제 없이 즐길 수 있다.

우선 3D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R590은 모니터 앞면에 지그재그 문양의 필터를 입혀 공간적 입체효과를 준 편광안경 방식을 채택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사실감 있는 3D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R590은 고성능 사양을 갖췄다. 인텔의 최상위 프로세서인 인텔 쿼드코어 중앙처리장치(CPU) i7을 장착했다. 또 15.6형 HD 플러스(1600 x 900)급 LED LCD, 엔비디아 지포스 GT 230M 1GB 그래픽 카드, 500GB 하드디스크 등 최고 사양 갖춰 더욱 생생하고 실감나는 입체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i7 프로세서는 '터보 부스트 모드'를 통해 1.6GHz 클럭의 기본 성능을 상황에 따라 최대 2.8GHz로 동작하도록 자동으로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4개의 물리 코어를 8개의 논리 코어로 동작하게 하는 하이퍼 쓰레딩(Hyper Threading) 기술이 적용됐다.

아울러 프리미엄 노트북에 지원되는 HDMI 포트를 지원, 이를 통해 LCD, PDP, LED TV와 연결해 HD급 출력이 가능하다. HDMI는 영상과 사운드 출력을 하나의 케이블로 동시에 할 수 있어서 TV와의 연결도 간편하다.

다른 고성능 노트북에 비해 날렵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화면 크기는 15.6형으로 크지만, 무게는 2.52kg 정도로 휴대성을 갖췄다. 물론 일반 노트북 보다는 무거운 게 사실이지만, 데스크톱 대용만으로 사용될 정도로 무겁지는 않다.

외양은 하이그로시한 흰색, 내부는 검정으로 대조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준다. 모서리는 자연스럽게 곡선 처리해 멋스러움을 살렸다. 키보드는 숫자 키 패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데스크톱용 키보드와 비슷할 만큼 여유롭게 배치돼 있다. 단 비싼 가격과 3D 제품의 한계로 늘상 지적돼온 콘텐츠 부족, 안경 착용 등은 한계로 남는다.

제원

CPU: 인텔 코어 i7 쿼드 프로세서 720QM
CPU클럭: 1.6GHz
OS: 윈도7 홈 프리미엄
LCD크기: 15.6인치
HDD: 500GB
크기: 373(W)×254(H)×28~39(D)㎜
무게: 2.52kg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