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로맨틱코미디 대표주자로 거듭난 '여친구' 신민아

최종수정 2010.09.03 08:53 기사입력 2010.09.03 08:53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이하 여친구)’가 신민아의 톡톡 튀는 구미호 연기에 힘입어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3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여친구’는 전국 시청률 12%를 기록했다. 11.9%를 보인 지난 1일 방송분보다 0.1% 상승했다. 소폭 오름세지만 그 곡선은 꾸준히 위를 향한다. 첫 방송 뒤 주춤했던 이전 기세를 모두 회복했다. 국민드라마로 거듭 중인 동시간대 경쟁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선전을 감안하면 상당한 선전이다.
시청률 상승의 주요인으로는 신민아의 상큼 발랄한 구미호 연기가 손꼽힌다. 인간세계에 적응해나가는 구미호를 천진난만한 아이 같은 모습으로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근래 보기 드물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확고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다. 회를 거듭할수록 그 매력은 다양하게 발산되고 있다.

귀엽게 소고기 타령만을 외치는 캐릭터는 넘어선 지 오래. 차대웅(이승기 분)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인간들과 동화되는 과정에서 구미호만이 내뿜을 수 있는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살려내고 있다.

홍자매(홍미란, 홍정은) 작가와의 호흡은 척척 들어맞고 있다. 특유의 명랑한 목소리로 부리는 앙탈 연기에 힘을 실어준다. “꼬리 빠지는 줄 알았어”, “꼬리털 나고 처음이야” 등 재미있는 대사로 캐릭터 구축에 촉매제를 제공한다. 신민아는 주어진 달콤한 기회를 놓치는 법이 없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뻔뻔할 정도로 백치미로 분해 자신의 캐릭터를 확고하게 다져간다. 특유의 명랑한 목소리로 부리는 앙탈은 남성 팬들의 가슴에 불을 지핀다. 로맨틱코미디에서 처음 선보이는 구미호는 어느덧 신민아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여친구’에서의 이미지 변신을 위해 신민아는 과감한 변신도 마다하지 않는다. 머리를 모두 꼬는 웨이브 파마를 강행하고 여성식신으로 변신해 허겁지겁 입에 소고기를 넣는다. 이러한 노력은 재미있는 대사와 어우러져 드라마를 이끄는 또 다른 힘으로 작용하고 있다.

방송 뒤 관련 게시판에는 “신민아가 오랜만에 자신의 캐릭터를 찾은 것 같다”, “마약과 같은 구미호 캐릭터”, “내 생애 최고의 드라마 캐릭터”라는 등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함께 주연을 맡은 이승기와의 호흡도 날이 갈수록 좋아진다. 초반 대사의 비중은 이승기에게 치중된 느낌이 짙었다. 하지만 4회 이후부터 많은 대사를 소화해내며 아기자기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평소 발랄한 성격으로 맞춘 캐릭터도 극의 중심인 사랑에 큰 뼈대를 형성한다. 특히 진지한 씬에서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연기는 중반에 접어든 ‘여친구’의 상승가도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IM컴퍼니]

썝蹂몃낫湲 븘씠肄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장원영 '인형 같은 비주얼'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예가화제

  • [포토] 송혜교 '압도적인 미모'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스타화보

  • [포토] 맹승지 '눈길 끄는 비키니' [포토] 이시영 '시원시원한 자태' [포토] 오승아 '시원한 각선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