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탠퍼드大, 홈피서 MBC와 캠퍼스 찾은 타블로 집중조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측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BC 방송팀과 학교를 찾은 졸업생 타블로(본명 이선웅)를 집중 조명했다.

스탠퍼드 대학교 측은 24일 오전(현지시간) 홈페이지 뉴스 부문에 "래퍼 겸 시인 다니엘 리(타블로의 영문 이름)가 오명을 벗기 위해 스탠퍼드로 돌아왔다"는 제목으로 타블로에 관한 장문의 기사를 게재했다.
타블로는 최근 MBC 스페셜 제작팀과 함께 스탠퍼드 대학교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탠퍼드 대학교 측은 홈페이지의 기사에서 "타블로가 지난주 MBC 방송팀과 함께 캠퍼스를 찾았다"며 "이번 방문은 타블로가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것이 사실임을 밝히고 오명을 벗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탠퍼드 대학교는 기사와 함께 타블로가 지난 2002년 영문학 학사과정과 석사과정을 마쳤다고 분명히 밝히며 "한국에서는 타블로가 자신의 학력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는 소문이 인터넷에 떠돌았다"고 전했다.
이어 "톰 블랙 부학장과 타블로의 은사였던 토비어스 울프 교수, 프리실라 우즈 교수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문이 계속됐고 톰 블랙과 토비어스 울프가 지난 6월 타블로의 학력을 증명하는 문서를 공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따르면 지난 19일 톰 블랙 부학장은 MBC와의 인터뷰에서 타블로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며 "타블로는 괜찮아 보였다"며 "그는 무척 자신에 차 있었고 우리가 자신을 어떻게 대하는지 확인했으며 캠퍼스를 걸어다닐 때는 자신을 알아보는 친구들을 만나기도 했다"고 말했다.

블랙 부학장은 이어 "타블로와 한국 사회, 그의 음악에 대해 이야기했다"며 "그에게 혹시 그의 노래 중 논쟁적인 가사를 담은 곡이 있냐고 물어봤고 그는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스탠퍼드에서 배운 것을 음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례로 한국 사회에 성차별이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사람들이 제대로 인식하고 있지 못하다고 말했다. 아픈 곳을 건드리는 사람이니 안티 세력이 많은 것도 당연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MBC 스페셜 '타블로의 학력논란'(가제) 편은 다음달 방송 예정이다.

고경석 기자 kav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