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목톡톡]엠넷, JYP 제휴로 주가 바닥 다지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뮤직 엔터테인먼트 기업 엠넷미디어 (대표 박광원)가 JYP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욱)와 제휴를 맺고 공동으로 아시아 음악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일 오후 2시 21분 현재 엠넷미디어의 주가는 전일 대비 1.45% 하락한 1695원을 기록 중이다. 장초반에는 JYP와의 제휴 소식에 5.8%까지 상승폭을 확대했지만 뒷심 부족을 보였다. 최근 주가를 가로막아온 120일선 이동평균선에 걸리며 상승반전에 힘을 보태지 못한 형국이다.
하지만 엠넷미디어는 이번 제휴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아시아 뮤직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성장을 견인하고, JYP엔터를 비롯 국내 다양한 음악 콘텐츠들의 안정적인 진출을 도와 아시안 웨이브(한류)를 본격화 한다는 계획인 것.

엠넷미디어가 보유한 중국,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네트워크와 박진영, 원더걸스, 2PM, 2AM, miss A 등 국내 최고의 JYP 아티스트 콘텐츠의 결합에 따른 시너지를 기대하는 셈이다.

일단은 JYP소속 가수의 아시아 공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박진영을 비롯 원더걸스, 2PM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아시아 공연 및 관련 부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엠넷은 이미 지산밸리록페스티벌, 타임투락페스티벌 등 국내 초대형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국내 뮤직 공연 시장 점유율 1위를 줄곧 유지하고 있는만큼 세계적 수준의 공연 시스템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글로벌 매출 기조를 유지한다는 목표다.

엠넷미디어 박광원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적으로 제시해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나아가 중국, 태국 등 아시아시장에서 좀 더 확고히 아시안 웨이브를 확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