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일 벗은 신형 아반떼, 2일부터 본격 시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 올해 8만3000대 판매 목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2일부터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 시장에서 8만3000대, 내년에는 12만5000대의 신형 아반떼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선 전국 모든 영업점에 전시차를 입고하고 총 1000대 규모의 대규모 품질 체험용 시승차를 운영한다. 주말에는 무상점검 서비스와 품질체험 시승회를 연계하는 등 고객들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신형 아반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형 아반떼 출시에 맞춰 코엑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사동 쌈지길,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등 전국 주요 지역 30여 개 장소에서 ‘신형 아반떼 전국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한편, ‘QR(Quick Research)코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등 출시 초 판매 붐 조성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말부터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도 선보여, 전세계 본격판매가 이뤄지는 2012년에는 연간 40만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신형 아반떼는 지난달 27일 제품설명회 및 시승회를 통해 제원과 사양이 완전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 2008년 프로젝트명 MD로 시작한 이후 연구개발 기간만 약 33개월이 걸렸으며 총 30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완성됐다.

바람이 스쳐 지나는 듯한 형상을 표현한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컨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 된 신형 아반떼는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추면서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진보적 세단으로 거듭났다.

또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중형차급에 버금가는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도 동급 최고 수준인 리터당 16.5km에 달한다.

이외에 국내 최초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사이드&커튼 에어백·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전 모델 기본 장착, HID 헤드램프 및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채택 등 차급을 뛰어넘어 최고의 성능과 사양으로 무장했다.

신형 아반떼 판매 가격은 자동변속기 모델 기준으로 디럭스(DELUXE) 1490만원을 비롯해 럭셔리(LUXURY) 1670만원, 프리미어(PREMIER) 1810만원, 톱(TOP) 1890만원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