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병덕 "KB 변화혁신 아젠다 실행에 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변화혁신 테스크포스팀(TFT) 출범식 첫 공식행사 참석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민병덕 국민은행장 내정자는 27일 오전 은행장 내정 이후 첫 공식행사로 그룹변화혁신 테스크포스팀(TFT) 출범식에 참석해 "은행장 취임 즉시 TFT에서 만들어내는 아젠다를 조속히 실행에 옮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민 은행장 내정자는 이 자리에서 TF팀원들에게 "하루속히 국민은행의 환부를 치유해 선순환 구조로 전환하지 못한다면 대표은행은 고사하고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며 "기존 관행을 탈피해 미래에 도움되는 것은 무엇이든 발굴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KB금융지주 그룹변화혁신 TFT 출범식에는 어윤대 회장과 민 은행장 내정자, 유강현 국민은행 노조위원장, 박동창 KB금융 부사장(TFT 단장)을 비롯해 TF팀원 90여명이 참석했다.

TFT활동에 대해 노동조합에서도 적극적인 협조의 뜻을 밝혔다. 유 위원장은 "위기에 대해 많은 직원들이 공감하고 있다"며 "그동안 문제가 됐던 영업구조의 과감한 변화, 고비용저효율 구조 극복에 노조도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나친 일등주의, 성과주의 문화로 확산되는 것은 경계한다"면서도 "노사 대화의 물꼬가 터진 이상 적극 협력해서 직원들의 수용성을 끌어올리고 파이를 늘려나가기 위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자행 출신 내부행장이 드디어 탄생했고 외부에서는 차관급 사장이 온 것에 대해 매우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며 이번 인선에 대해 평가했다.

민 은행장 내정자와 유 위원장의 인사말 이후 이날 TFT 출범식은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9개팀, 23개 사업단위로 구성된 TFT는 앞으로 1년여 동안 영업수익 증대, 코스트 절감을 통한 '경영효율 극대화' 활동을 벌여 나간다.



김민진 기자 asiakm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