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닥 500선 이탈..기관 '팔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급등株, 차익 실현 매물..투심 위축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코스닥 지수가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장 초반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500선을 돌파했으나 기관이 매도 우위로 돌아서면서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이 매수 우위를 보이며 지수 하락을 방어하고 있지만 재차 500선 회복은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강세를 보인 종목들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급등세를 보인 큐로홀딩스(-12.79%)와 큐로컴(-14.93%) 등이 급락세를 보이면서 투자심리가 다소 위축되는 모습이다.
최근 나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미성포리테크도 가파른 상승 행진은 마무리 하는 분위기인 데다 서울반도체도 3% 이상 하락하며 상승 종목들에 대한 조정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20일 오전 11시13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17포인트(0.03%) 오른 498.66을 기록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29억원, 30억원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으나 기관은 32억원 순매도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혼조세다.
SK브로드밴드(1.78%)와 CJ오쇼핑(2.16%), 다음(2.83%), SK컴즈(3.9%), 에이스디지텍(1.96%) 등이 상승세다. 반면 서울반도체(-3.11%)와 성우하이텍(-2.25%) 등은 하락세다.



박형수 기자 parkh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