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S "김미화 제시 문건, 단순한 논의결과일 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KBS 측이 방송인 김미화가 19일 경찰 출두에 앞선 기자회견에서 제시한 문건에 대해 해명했다.

KBS는 "그 문건은 일부 프로그램의 심의 지적에 대한 단순한 논의 결과일 뿐, 이른바 '블랙리스트' 결정사항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김씨가 제시한 '임원회의 결정사항' 문건은 심의실의 방송 모니터 지적 내용에 대한 논의 결과를 지역국 등에 전달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정리한 것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KBS는 "특히 문건 가운데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내레이터'라는 표현은 이념적, 정치적 논란이 아닌 내레이터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말한 것으로, 마치 이 문건이 특정인을 겨냥한 '블랙리스트'의 실체로 거론되는 것은 얼토당토 않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당시 김씨가 내레이터로 참여한 프로그램의 심의 결과 내레이션의 호흡과 발음이 지나치게 작위적이면서 띄어 읽기의 정확성이 떨어지고 부자연스러웠다는 지적이 나왔었다"며 "KBS는 또 이번 일과 관련해 김미화 씨와 여러 통로로 의견을 교환해왔으며 김씨의 주장처럼 으름장을 놓고 곧바로 고소한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KBS는 마지막으로 "유명 방송인이 근거 없는 추측성 발언을 해 KBS의 명예를 훼손한 데 대해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김미화 씨뿐 아니라 KBS로서도 안타깝고 가슴 아픈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미화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 '블랙리스트 발언'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고소 당한 것이 처음이라서 떨린다. 하지만 경찰서에 가서는 있는 그대로 모든 것을 말할 생각"이라고 당당함을 보였다.

김미화는 자신의 트위터에 '블랙리스트'의 존재 여부를 묻는 글을 올렸다가, KBS 측으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다.

박건욱 기자 kun1112@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