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 대통령실장에 임태희..靑 공식발표(상보)

최종수정 2010.07.08 10:01 기사입력 2010.07.08 09:4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8일 신임 대통령실장으로 임태희 고용노동부 장관(54)을 내정했다고 8일 청와대가 밝혔다.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임 내정자는 국민소통과 서민친화라는 청와대 조직개편에 가장 부합하는 인선"이라며 "이 대통령이 중도실용과 친서민 정책을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판단해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수석은 "50대 중반의 젊은 실장이 발탁됨으로써 젊은 청와대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주중 청와대 수석 인사가 마무리되면 함께 임명장을 받고 공식적으로 업무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장관은 곧바로 이 대통령, 정정길 현 대통령실장과 함께 청와대 참모진 인사에 대한 조율작업을 벌이게 된다.

임 장관은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 비서실장과 당선인 비서실장을 연이어 맡아 이 대통령의 의중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로 꼽힌다. 행정고시(24회) 출신으로 재정부에서 일을 했으며, 정치권에 입문해 3선 의원을 거치면서 한나라당 대변인과 원내수석부대표, 여의도연구소장, 정책위의장을 두루 거쳤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영주 기자 yjc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