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사진ㆍ49)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디아지오코리아의 2011년 목표는 성공적인 종합 주류회사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또 식사를 하면서 가볍게 반주 형태로 마실 수 있는 막걸리, 약주 등 전통 대중주 사업 진출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그는 "막걸리 등 대중주 진출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지 확인하고, 외국에서 어느 정도 성공할 수 있는지를 판단한 뒤 결정할 것"이라며 "(사업성이 있다면) 인수합병이나 자체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뉴프로젝트와 이노베이션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기린맥주의 15리터 짜리 드래프(생맥주)통에 영국 기네스 생맥주를 담아 판매한다는 게 김 대표의 생각이다.
그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와인과 보드카 사업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와인사업은 현재 8~9위권에 머물고 있지만 3년안에 국내 'TOP 3'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드카 또한 국내에서는 칵테일 트렌드가 활성화되지 않으면서 시장 자체가 크게 형성되지 않았지만 미국이나 유럽시장을 고려할 때 조만간 이 시장도 커질 것이라며 보드카 시장 공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주력제품인 윈저는 글로벌화를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함께 일본과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지역 및 유럽 출점을 가속화하고, 조니워커는 골드(18년산)제품의 판매촉진 강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 코리아는 8월24일께 지난해 실적을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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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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