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가 추천 하반기 유망펀드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출우량주 품은 국내주식형 매력
-한국투자한국의힘.트러스톤칭기스칸 등 주목
-성장성 높은 러.印 이머징마켓펀드도 장밋빛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자금 환매로 인해 펀드시장 위축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 속에서도 전문가들은 하반기에 국내펀드 중에서는 주식형펀드, 해외펀드 중에서는 이머징마켓펀드 등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비과세 혜택이 종료된 해외펀드 보다는 국내주식형펀드가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펀드 중에서는 수출 위주의 우량주로 구성된 상품중에서도 규모가 크지 않아 탄력적인 운용이 가능한 펀드에 대한 추천이 많았다.
◆국내주식형펀드 가장 유망

대다수 증권사 리서치센터는 하반기 가장 유망한 펀드 상품으로 국내주식형펀드를 꼽았다. 국내 증시가 글로벌 증시 대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국내 주요 기업들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한 펀드의 수혜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 해외펀드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끝나 상대적인 매력이 높아졌다는 사실도 추가했다.

1일 하나대투증권 웰스케어(Wealthcare)센터는 해외주식형펀드의 세제혜택 일몰 종료 등을 고려할 때 하반기 국내 주식형펀드에 우선적인 접근 필요하다고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의 일시적인 조정이 있겠지만 악재에 대한 내성 강화와 함께 증시여건이 개선되면서 주식시장이 상승추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돼 다른 유형보다는 성장형펀드 스타일에 대한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는 추가매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대증권도 중장기적으로 글로벌증시대비 한국증시의 상대적 강세현상은 근거가 있어 자산배분전략 상 국내 투자자산의 상대적 비중 확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 증시의 상대적 강세 배경으로는 금융위기 이후 한국의 장기이익성장률은 선진국 이머징 마켓 주요국과는 다르게 상승세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증시의 할인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들었다.

또 실질GDP와 총고용으로 평가한 생산성부분에 있어서 독보적인 속도로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주도하는 한국의 주요 글로벌 기업 및 해당 산업의 공급체인(Supply Chain)상의 부품 및 소재기업들은 산업경기를 압도하는 지속가능 한 이익성장세가 확인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점도 국내증시 상승 예상을 뒷받침했다.

한편 하나대투증권은 구체적으로 하나UBS 안정성장1월호 증권투자신탁(주식), 한국투자 한국의힘 증권투자신탁 1호(주식), 트러스톤칭기스칸증권투자신탁(주식), 피델리티 코리아 증권 자투자신탁 E (주식) 펀드 등을 추천했으며 이들 펀드는 주로 대형 수출주 위주의 중대형펀드로 분류된다.

현대증권도 트러스톤칭기스칸증권투자신탁(주식), 현대드림증권자투자신탁 1[주식] 종류A, KTB마켓스타증권투자신탁 2, 푸르덴셜자랑스러운한국기업증권투자신탁, 신영마라톤증권자투자신탁A 1(주식) 등의 국내펀드를 추천했다.

◆해외펀드 중에는 러시아 인도 등 이머징마켓펀드

해외펀드는 지난해 말부터 비과세 혜택이 종료되면서 국내펀드에 비해 매력도가 많이 떨어졌다. 비중축소를 권유하는 증권사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선진국을 제외한 아시아 및 브릭스 국가들을 중심으로 하는 이머징마켓 시장에 대한 기대는 여전했다. 비과세 폐지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동양종금증권 글로벌자산전략팀은 해외주식형펀드 투자는 국내보다 성장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기본적으로 해외주식형펀드의 주식매매차익에 대해서 15.4%의 소득세가 부과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흥지역을 중심으로 해외주식형펀드를 구성할 것으로 추천했다.

특히 신흥지역 중에서도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은 러시아와 내수가 견조한 인도가 유망할 것으로 평가했으며 최근 위안화 절상에 따른 중국 내수 소비의 성장 가능성은 중국보다 오히려 중국에 수출을 하는 신흥국에 더 유리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중국증시는 가파른 임금인상과 부동산 경기둔화 우려 및 수급부담 등 내부 모멘텀 부재로 당분간 비중 축소를 권했다. 관련펀드로는 미래에셋인디아솔로몬증권1A, 미래에셋BRICs업종대표증권자1A 등을 꼽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창환 기자 goldfis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