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가 지식경제부와 함께 ‘위기 이후 신흥국 부상의 시장기회와 한중일 3국의 정책대응’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구소는 신흥국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기업은 물론 일본과 중국 등 국가차원에서도 다각적인 노력이 펼쳐지고 있다며 한국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신흥국 시장 공략이 필수라고 전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SERI 선정 30대 유망 신흥국’에서는 신흥국 내에서도 한국기업의 진출이 용이하고, 수출 확대 가능성이 큰 30개의 전략 신흥국인 “KEM30 (Key Emerging Markets 30)”을 선정·발표한다. 또 휴대전화, 승용차, 반도체, 자동차부품 등 신흥국 수출 유망품목도 공개한다.
이밖에도 위기 이후 한중일 3국의 정책 대응에 대해 중국 대사관의 천저우 경제담당공사, 일본 경제산업성의 사다모리 게이스케 통상교섭관, 그리고 지식경제부의 박청원 산업경제정책국장이 각각 해당국의 준비과정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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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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