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남아공, 프랑스 이기고도 16강 탈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2010 월드컵 개최국 남아공이 프랑스를 이기고도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남아공은 22일(한국시간) 블롬폰테인 프리스테이트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A조 본선 최종전에서 전반에만 2득점하며 2-1로 승리했다. 남아공은 1승 1무 1패로 승점 4를 기록하며 우루과이에 0-1로 패한 멕시코와 동률을 이뤘다. 하지만 골득실에서 멕시코(+1)에 2점이 모자라 사상 첫 개최국 본선 탈락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남아공은 경기 시작 20분 만에 봉가니 쿠말로(슈퍼스토프 유나이티드)가 헤딩으로 선제골을 넣으며 16강 진출에 청신호가 켜지는 듯했다. 전반 25분 프랑스 미드필더 요안 구르퀴프(보르도)가 멕베스 시바야(루빈 카잔)의 턱을 팔꿈치로 가격하며 퇴장당해 수적 우위까지 점했다. 전반 37분 카를레고 음펠라(마멜로디 선다운스)는 혼전상황에서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홈 팬들을 열광시켰다.

전반 종료까지 멕시코가 우루과이에 0-1로 지고 있어, 16강 티켓을 손에 쥐려면 2골이 더 필요했다. 사실을 인지한 탓인지 남아공 선수들의 움직임은 다소 서툴렀다. 역습찬스에서 손발이 맞지 않았고, 패스 미스마저 자주 범했다. 위력적인 중거리슈팅은 프랑스 위고 로리스(올림피크 리옹)의 선방에 모두 막혔다.

잇따른 공격 실패는 상대의 역습찬스로 이어졌다. 특히 후반 투입된 프랑스 플로랑 말루다(첼시)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남아공 수비진을 흔들었다. 계속된 공세는 만회골로 이어졌다. 후반 25분 말루다가 프랑크 리베리(바이에르 뮌헨)와 패스를 주고받으며 상대 수비를 붕괴시킨 뒤 가볍게 골문 안으로 공을 밀어 넣었다. 이번 대회 프랑스의 첫 골이었다.
남아공은 후반 공격을 주도하며 16강 진출에 대한 의지를 보였지만, 더 이상의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주심의 휘슬이 울리면서, 두 팀은 모두 16강 진출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