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이 경기 놓치지 마세요] 독일 vs 세르비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독일 vs 세르비아(A조 18일 오후 8시 30분·넬슨 만델라베이 스타디움)

‘전차군단’ 독일은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다. 호주에 4-0 대승을 거두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공격력은 매서웠다. 소속팀서 부진하던 미로슬라프 클로제(바이에르 뮌헨)와 루카스 포돌스키(쾰른)가 골을 터뜨리며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였다. 특히 월드컵 통산 11호 골을 넣은 클로세는 이번 대회서 브라질 호나우두의 월드컵 최다골 기록(15골)을 넘어서겠다는 각오다.
가나에 덜미를 잡히며 16강 진출에 이상이 생긴 세르비아는 승리가 절실하다. 네마냐 비디치(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중심으로 한 장신 수비진을 자랑하나 더 이상 수비축구를 펼칠 수 없게 됐다. 당초 창과 방패의 대결이었으나 창과 창의 대결이 될 가능성이 큰 셈.

관건은 202cm ‘공중 폭격기’ 니콜라 지기치(발렌시아)를 비롯한 공격진의 활약이다. 조커로 자주 기용되는 단코 라조비치(제니트)가 초반 일찍 그라운드에 나설 수도 있다. 다른 선수들의 면면도 탄탄하다. 유럽 리그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이 고루 모여 있다. 자신감만 갖춘다면 최강 독일과도 대등한 대결을 치를 수 있다.

독일은 호주전서 성공적인 세대교체를 알린 주역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메주트 외칠(브레멘)은 화려한 테크닉으로 발라크의 부상 공백을 완벽하게 메우며 물오른 활약을 펼치고 있다. 같은 팀에서 호흡을 맞추는 마르코 마린도 큰 무대 적응을 모두 마쳤다. 바이에르 뮌헨의 신성 뮐러 역시 다양한 재능을 뽐내며 그라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