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 투자증권은 통신업의 이익 증가율이 타업종과 비교해 상위권에 속하지만 여전히 저평가돼있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한편 통신사들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B2B 전략에 대해서는 신중히 접근하라고 조언했다.
송재경 애널리스트는 "통신사들의 기업향 매출 증대 노력에 주목하고 있으나 낙관하기에는 이른 상황이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기존 B2B 시장 점유율 경쟁이 우려되며 모바일 오피스 경쟁은 기존 B2B 매출과 자기 잠식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또 해외 B2B 사례도 높은 매출 기여에도 불구, 저마진 구조 지속을 예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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