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에서 中 정통 베이징덕 맛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마리당 1만2800원에 판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롯데마트가 20일부터 중국 베이징의 전통요리인 '베이징덕(Beijing Duck, 북경오리)'을 판매한다.

중국에서 '베이징카오야(北京?鴨)'라고 불리는 베이징덕은 껍질이 바삭하고 고기는 기름을 뺀 담백한 맛이 일품이어서 중국인은 물론 중국을 여행하는 외국 관광객들이라면 한번쯤은 맛보는 요리로 꼽힌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중국 현지 업체와 사전계약, 대량생산, 직거래 등을 통해 판매하게 된 베이징덕은 중국 조리사의 손을 거쳐 현지에서 완전 조리된 상태로 국내에 들어오며, 일부 손질을 거쳐 1마리를 먹기 좋게 잘라 팩(450g 기준)에 담아 판매하게 된다.

중국의 전문 조리사들과 롯데마트 조리 전문가들이 현지에서 6개월간의 연구 끝에 베이징덕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우선 오는 26일까지 1차 행사 물량으로 베이징덕 5만마리를 준비, 마리당 5만원대에 판매되는 국내 베이징덕 전문점 가격보다 70% 이상 저렴한 1만2800원에 판매한다.
또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들의 호응이 좋으면 1년 내내 상시 판매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 상품을 개발한 롯데마트 조정욱 MD(상품기획자)는 "6년 전 중국 출장길에 맛본 베이징덕의 맛에 반해 관심을 갖고 있다가 2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에 착수해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결실을 맺었다"며 "베이징덕과 곁들일 수 있는 별도의 데리야키 소스를 개발,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