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2지방선거]또하나의 승부처 인천, 불꽃 접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주당, 송영길 최고위원 인천시장 후보로 선출...야권후보 단일화 '순풍',,,한나라당 안상수 후보 쪽도 '만반의 대응'...불꽃튀는 접전 시작돼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의 6.2 지방선거 운동이 본격적으로 불붙고 있다. 여야 주요 정당의 광역자치단체장 후보가 확정되면서 사실상 지방선거 국면으로 모든 초첨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인천시당은 지난 24일 오후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시장 후보 경선대회를 개최해 총 65.5%(국민여론조사 50%+당원 선거인단 투표 50%)를 득표한 송영길 최고위원을 후보로 선출했다. 유필우 전 의원은 34.5%를 얻는데 그쳤다.
송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시당 핵심 당직자ㆍ지인들과 함께 인천상륙작전기념관ㆍ천안함 희생장병 합동분양소를 찾는 것으로 후보 선출 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송 최고위원은 26일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예비후보로 등록,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이날 민주노동당 인천시당과 법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경선 방법ㆍ일정 등을 합의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미 안상수 현 시장으로 후보를 확정한 한나라당도 야권의 움직임을 주시하면서 부평역 앞에 차려진 선거 캠프를 중심으로 정책공약을 마련하는 한편 선거 예상 쟁점을 분석해 대안을 마련하는 등 물밑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한나라당 인천시당 쪽은 야당 단일 후보로 유력한 송영길 민주당 후보가 공공연히 출마 의사가 없음을 피력해 오다가 갑자기 출마를 결정한 만큼 의정활동 등에서 사전선거운동 등 선거법 위반 소지가 없었는지를 집중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 시장은 아직 공직을 사퇴하지 않은 만큼 선거 운동에 들어가지는 않았다. 하지만 최근들어 눈에 띄게 법적인 한도 내에서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25일 오후 서울로 올라와 중앙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 예정이었으나 아직 시장직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취소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최근 시 산하 각종 직능단체·관변단체 회원 등 지지층과의 만남의 자리도 대폭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안 시장 쪽은 야당의 '무차별 개발 반대·구도심 차별' 등의 논리에 맞서 '야당이 집권하면 집값 떨어진다'는 논리를 개발하는 등 선거 운동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안 시장은 4월 말이나 5월 초 쯤 시장직무정지를 신청한 후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봉수 기자 bsk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