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현대카드가 지난해 4분기에 시장점유율에서 카드업계 2위 KB카드를 제쳤다. 기업구매카드를 실적을 포함하지 않은 결과지만 현대카드의 가파른 성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기록이다.
이 같은 현대카드의 성장에는 현대카드의 독특한 광고가 적지않은 기여를 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변화는 나의 기쁨' 등 기존의 광고들과는 차별화된 광고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최근에 등장한 'make break make' 캠페인은 차별화된 기존의 광고에서 다시 한번 변화가 나타났다.
앞뒤 가리지 않고 자신의 서비스가 최고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은근히 다른 서비스에 앞서간다고 설명하고 있는 것. 광고를 본 소비자들의 반응도 광고가 참신하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광고를 제작한 TBWA코리아의 관계자는 “공들여 만든 것, 지금까지 지켜온 것을 다 버려야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다는 'Break'의 정신은 현대카드의 트레이드마크”라며 “톡톡 튀는 발랄함을 과감히 버리고,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톤의 광고로의 변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같이 광고에 대한 이미지만 남아있고, 제품의 특·장점이 나타나지 않아 ‘참신함’ 그 이상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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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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