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이③]지진희가 만드는 색다른 王의 모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배우 지진희가 MBC 새 월화드라마 '동이'에서 멋쟁이 군주로 변신했다. 신하들에게는 엄격하지만 여인들에게는 다정다감하고 섬세한 숙종의 모습이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부드러운 남자 지진희가 만들어 낼 왕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지진희는 22일 첫 방송 되는 '동이'에서 조선조 19대 왕 숙종을 연기한다. 그가 연기하는 왕은 조금 색다를 것으로 짐작된다.
지진희가 연기하는 숙종은 카리스마있는 군주로서의 면모가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의 숙종이 희빈 장씨의 입김에 흔들리는 유약한 왕의 모습으로 그려졌다면 이번에는 왕권강화를 위해 붕당정치를 교묘하게 이용하고, 왜란과 호란 이후 피폐해진 나라를 재건하기 위해 부국강병에 힘쓰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지진희는 "제가 연기할 숙종의 이미지는 좀 색다른 모습이 될 것 같다. 암행을 나가기도 하고 여러가지 사건 사고들을 직접 해결하기도 한다"고 귀띔했다.

궁녀들의 척박한 궁중생활에 판타지를 제공하는 멋쟁이 군주이기도 하다.
여인들에게는 한 없이 다정하고 때로는 철없는 모습으로 모성본능을 자극한다. 지진희가 그간 만들어온 섬세하고 자상한 이미지가 십분 발휘될 것으로 보인다.

동이 역의 한효주에게 지진희는 더없이 좋은 파트너로 보인다.
강하지 않으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지진희의 배우로서의 이미지는 극에 든든한 주춧돌 역할을 할 것으로 짐작된다. 또 유머러스함 속에 여유가 넘치는 지진희 매력이 팀워크를 강화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지진희는 아직은 앳된 한효주와 꼼꼼한 이병훈 감독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자신만의 숙종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훈 감독은 지진희에 대해 "극중 캐릭터, 연기력, 이미지를 잘 알고 있는 배우다. 이번 '동이'에서 숙종이라는 인물을 새롭게 보여주고 싶었다. 유약한 모습이 아니라 절대 군주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진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진희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동이'는 오늘(22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사진 이기범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