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동일 중구청장, 동국대서 행정학박사 학위 받아

최종수정 2010.02.19 14:33 기사입력 2010.02.19 14:33

댓글쓰기

19일 오전 11시 동국대 본관 3층 중강당에서 열린 행정학 박사학위 수여

정동일 중구청장(오른쪽)이 오영교 동국대 총장으로 부터 행정학박사학위를 받고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유명치킨 체인점인 '둘둘치킨'을 창업해 성공한 'CEO 구청장'인 정동일 중구청장이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정 구청장은 19일 오전 11시 동국대 본관3층 중강당에서 열린 ‘2010년 봄 행정대학원 학위수여식’에서 ‘공무원의 지식공유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의 학위논문을 통해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논문은 공공기관의 경쟁력 향상의 기반이 되는 공무원간 지식공유의 성과에 대한 영향요인 모형을 구축하고, 지식관리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정부조직의 경쟁력 향상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공무원의 지식공유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정구청장은 2006년 민선4기 중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도심가로수 소나무 특화거리 조성’ 등 7대 역점사업을 중심으로 주요사업을 적극 추진, 외부기관 평가에서 역대 가장 많은 수상실적과 인센티브 실적을 올리는 등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CEO 구청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