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印 타타자동차, 1월 판매량 두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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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3배 가까이 급증

[아시아경제 조해수 기자] 지난해 세계 최저가 자동차 '나노'로 톡톡히 재미를 본 타타자동차가 올해에는 고급 차종의 판매 호조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인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타타자동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지난달 전세계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93% 증가한 8만5714 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럭셔리 브랜드인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경우 세 배 가까이(195%) 늘어난 1만6269대 판매됐다. 랜드로버의 경우 219%가 증가한 1만3295대, 재규어는 122% 증가한 2974대 판매됐다.
이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의 선전으로 인해 타타자동차의 1월 승용차 판매는 44% 증가한 2만9111대를 기록했으며 이번 회계연도(2009년3월~2010년1월) 판매 누적대수는 22% 늘어난 20만5763대를 기록했다. 1월 내수 판매 역시 연율 기준 77% 증가하면서 인도를 비롯한 신흥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타타자동차는 나노 자동차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그러나 럭셔리 브랜드 유치를 위해 2008년 포드로부터 인수한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특히 지난해 경기 침체의 여파로 고급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 돼 타타자동차는 비용절감을 위해 재규어와 랜드로버에 대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단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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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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