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대교의 저주? '원인 불명' 휴대폰 불통·고드름 주의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탑 구간 원인 불명의 휴대폰 불통 신고 잇따라...주탑 케이블의 고드름 낙하에 다리 밑 선박 통항 주의보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세계 최첨단 기술로 지어진 인천대교에서 의외의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

16일 인천대교㈜에 따르면 최근 인천대교에서 원인 불명의 휴대전화기 불통 사태가 종종 일어나고 있다.
특히 바다 위 대교의 중간지점인 주탑 구간을 지날 때 휴대전화 통화가 종종 끊어지는 사례가 계속되고 있다.

이같은 문제는 개통시부터 인천대교를 자주 이용해 온 주민들이 휴대전화 불통 사실을 인지해 언론과 인천시 등에 제보하면서 알려졌다.

하지만 인천대교㈜ 측은 "이미 전파 음영지역 해소를 위한 중계기 설치를 마쳤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최근 이동통신사들이 다리 12곳에 중계기를 설치했으며, 전문업체가 전파를 측정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는 것이다.

따라서 인천대교 측은 휴대전화 자체의 문제나 일시적 기기 장애 발생 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인천대교 관계자는 "지난해 말까지는 대교 위에서 전화 통화가 끊긴다는 민원이 접수됐지만 중계기 설치 공사를 마친 후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천대교 이용 시민들은 여전히 종종 인천대교를 통과하던 도중 휴대전화 불통 현상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 시민들 사이에서 '인천대교의 미스터리'로 불리우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인천대교 밑을 지나가는 배들과 유람선 승객들에게 '고드름 주의보'가 발령됐다.

인천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인천대교 가운데 사장교 구간(1480m)에서 고드름이 녹아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가 빈발해 인천대교 아래를 지나는 선박들에 비상이 걸렸다.

인천대교 주탑과 대교 상판을 연결하는 케이블에 얼음 조각들이 붙어 있다가 강풍과 기온 상승으로 다리 밑으로 떨어지고 있는 것이다.

해경은 이에 따라 다리 밑을 지나는 선박들과 유람선 승객 등이 피해를 당할 우려가 있는 만큼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해경은 고드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해상교통관제센터, 어업정보통신국 등의 유관기관과 협조해 인천대교 통항 선박들을 상대로 안내방송을 하고 산하 파출소를 통해 선박들에 통보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인천대교 아래를 지나는 유람선의 경우 승객들이 대교를 구경하기 위해 갑판 위에 나왔다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