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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 전·후 비교하니 매출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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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히트상품 '조성아 루나'와 '오앤'의 성공비결은?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TV홈쇼핑 시장에서 색조 화장품 세트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과 도구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데다 방송을 통해 섬세한 화장 노하우까지 전달하다 보니 유행에 민감한 젊은 여성들은 물론 화려한 화장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들까지 '변신'을 꿈꾸게 한 덕분이다.
GS샵의 '조성아 루나'는 출시 38개월만에 판매량 110만세트, 금액으로는 1000억원을 돌파한 홈쇼핑 초유의 히트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담당자로 유명한 조성아 원장이 애경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지난 2006년 론칭 당시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는 매우 드물게 첫 방송부터 55분만에 매진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작년과 재작년에는 2년 연속 홈쇼핑 히트상품 1위에 올랐다.

지난해 5월 출시돼 론칭 방송부터 매진 행렬을 이어온 에이치케어 '오앤(O&) 아이갤러리' 역시 제2의 조성아 루나로 불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눈 전용 메이크업 세트로 빠르게 이름을 알려나가고 있다.
이들 브랜드가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갈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TV홈쇼핑의 장점을 십분 살린 자세한 시연 방송 덕분.

루나의 경우 조성아 씨가 방송에 직접 출연, 메이크업 트렌드와 기술을 자세히 알려주고 제품을 바르는 별도의 도구까지 개발해 누구나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낱개로 구입할 경우 개당 2만~3만원인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아이새도우, 립글로스 등 색조 화장품은 7~9종구성으로 묶어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오앤 또한 한국 여성들이 가장 신경을 쓰면서도 가장 어렵게 느끼는 눈 화장 기술에 초점을 두고 아이새도우와 히팅 마스카라 등을 개발, 화장 전과 화장 후 모델의 달라진 모습을 시연해 보이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각종 인터넷 블로그와 여성 커뮤니티 게시판 등의 통한 입소문 전략도 주효했다. 가격 역시 눈 화장에 필요한 화장품 5종을 6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매출은 승승장구하고 있다. 론칭 첫해 매출이 53억원이었던 조성아 루나는 이듬해 281억원, 지난해에는 400억원에 달하며 홈쇼핑 매출 1등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오앤 역시 지난해 론칭 이후 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거둬들인 매출이 300억원에 달했다.

GS샵 화장품 담당 안지현 MD는 "메이크업 제품의 특성상 이들 두 상품은 매 시즌마다 새로운 트렌드와 제품 구성을 선보이면서 20대부터 50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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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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