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중국인 맞춤형 여행상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서울시는 8일 '2010 한국방문의 해 -서울과 함께'를 맞아 중국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체험 여행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한국방문의 해 원년인 올해를 관광객 유치확대의 적기로 판단하고 중국관광객 유치목표를 전년대비 42만명이 증가한 176만명으로 정해놓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주요 도시 여행사와 아시아나항공 등이 공동 참여해 구성했으며, 이날부터 현지 판매에 돌입한다.

서울형 관광상품은 기본형 2개(서울 2박3일, 서울+제주 4박5일)와 중국 현지 23개 여행사가 현지인의 취향을 반영한 계층별, 연령별 타깃에 맞춰 기본형을 응용한 총 40개의 파생상품으로 구성됐다.

기본형 상품에는 광화문광장, 청와대사랑채, 한강공원 등 주요 관광지와 김치만들기, 한지공예 등 역동적인 전통문화체험, IT전시관 및 에코랜드(노을·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 체험, 남대문 및 동대문 시장 등 다양한 쇼핑지 관광 등이 포함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단순히 볼거리 위주 여행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 가능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중국인들에게 서울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없다는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각지에서 이달부터 판매되는 이번 상품은 5월에는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전 지역으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며, 9월에는 일본을 겨냥한 한류, 쇼핑 등에 초점을 맞춘 특화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