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tv팟,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의 동영상 서비스 'tv팟(tvpot.daum.net)'이 새로운 스타 등용문으로 주목 받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tv팟'에서 진행 중인 JYP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공채오디션 최종 결선 진출자를 5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최종 결승전은 오는 21일 진행된다.
다음에 따르면 JYP 연습생을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에는 1만여 명의 지원자가 참가하는 등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관계자는 "네티즌이 직접 올린 동영상 UCC 지원을 거쳐 전국 6개 도시에서 오프라인 예선이 진행됐고, 이를 통해 최종 결선 진출자를 공개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의 결승전인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21일 치러지며 관람티켓은 tv팟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1등 상금 100만원, 2등 상금 50만원, 3등 상금 30만원과 함께 JYP의 연습생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다음 측은 이번 오디션의 결과와 관계없이 tv팟을 통해 네티즌 스타도 탄생했다고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모모카'라 불리는 11세 소녀는 가수 현아의 신곡에 맞춘 프리스타일 댄스 동영상으로 tv팟 JYP 오디션에 응모해 약 20만 건의 재생 건수를 기록하고,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고미경 다음 동영상서비스팀장은 "tv팟 오디션은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스타로 발돋움할 기회를 제공하며 예비스타 등용문의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기획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스타 발굴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tv팟은 지난 2006년 12월 '원더걸스 5번째 멤버 오디션'을 실시해 '예은'을 선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