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양옵틱스 ‘화환 미스터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업체 CEO이름 잘못 표기… 보낸 사람 몰라 해프닝으로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 "받은 사람은 있는데 보낸 사람이 없다?"
국내 한 중소업체의 전기차 론칭쇼에 놓여있던 화환 때문에 완성차 업계에 '작은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 26일 서울 홍제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삼양옵틱스 전기차 론칭쇼 행사장에는 각계에서 보낸 화환 가운데 정석수 현대모비스 부회장, 양승석 현대기아차 사장,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이름으로 된 화환도 자리하고 있었다.

현대차와 르노삼성자동차는 환경부의 전기차 시범운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곳으로 전기차 론칭쇼에 축하의 뜻을 전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문제는 화환에 적힌 모 업체의 최고경영자(CEO) 이름이 잘못 표기되면서부터 비롯됐다. 중요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화환에 CEO 명칭을 잘못 표기한다는 것 자체가 적잖은 실례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해당 완성차 업체들이 화환을 보낸 사실을 확인해주지 못하면서 궁금증은 의구심으로 번졌다. 보통 대표이사 비서실이나 유관부서에서 화환을 보내는데 문의한 결과 모두 '모르는 일'이라는 답변이 온 것.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관련 행사였으니 남양연구소 쪽에서 화환을 보냈을 텐데, 그럴 경우 양승석 사장이 아닌 이현순 부회장 명의로 보내게 돼 있다"며 의아해했다.

그러나 3사는 미묘할 수 있는 이번 일을 문제 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어떤 경로로 화환이 그 자리에 놓여있었는지 아직 파악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설사 화환을 보낸 적이 없다하더라도 국내 전기차 부문에서 앞서 가고 있기 때문에 일어난 해프닝으로 본다는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7600명의 임직원 중에서 누가 화환을 보냈는지 찾아낸다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삼양옵틱스 측에서도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어 단순 해프닝으로 끝나게 됐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