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펀드판매사 이동제 첫 날 103개 펀드 이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펀드판매사 이동제 첫 날인 25일 하루 103개의 펀드가 판매사를 갈아탔다.

26일 금융투자협회 등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 하루 동안 은행, 증권사 등 61개 판매사에서 103개 펀드의 판매사가 변경됐다. 설정액 기준으로는 13억5700만원 가량으로 전체 대상 금액인 116조2000억원의 극히 일부에 불과했다.
제도가 시행된 첫 날인 전일 판매사들의 일선 창구는 매우 한산했고 뜸하게 전화 문의만 들어오는 수준이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아직까지 이동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부족하고 홍보가 덜 된 만큼 제도가 좀 더 정착돼야 판매사 이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한 증권사 팀장은 "펀드 판매사 이동제에 관한 설명을 들은 고객 몇 명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지금까지 증권사에 비해 판매 후 서비스가 부족했던 은행 쪽의 펀드가 증권사 쪽으로 넘어오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이동제는 모든 펀드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 펀드 중 절반 가량의 펀드만 대상이 된다.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대상이 되는 변경 가능 펀드의 규모는 약 116조원이며 이는 사모펀드를 제외한 공모펀드(약 214조원)의 약 54% 수준이다. 1단계 시행에는 61개판매사가 참여하며 세제 등을 보완해 2단계에서 11개사가 추가로 참여한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