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 인근 알짜 미분양 어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세종시 수정 방안이 발표되면서 세종시 인근 지역이 큰 수혜를 받게 됐다.

특히 미분양의 경우에는 오는 2월 11일까지 매입할 경우에 양도세가 100% 감면되고 뿐만 아니라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 등 혜택이 많아 투자가치가 높다.
양지영 내집마련정보사 팀장은 "세종시 수정안이 발표되면서 인근 지역인 충남 연기군 등 일대의 미분양이 빠른 속도로 소진될 것"이라며 "앞으로 구체적인 개발계획이 발표되면 사업탄력을 받으면 충남충북 지역뿐만 아니라 대전지역까지 부동산 시장이 강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말한다.

세종시 수정 방안 발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의 미분양은 어느 단지일까.

GS건설은 충남 연기군 조치원에서 '조치원 자이'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지상 15층 25개동 총 1429가구 대단지로 공급면적은 109~188㎡다. 대전, 천안, 청주 등 인근 대도시까지 차로 3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하고 국도 1호선과도 접해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청주IC와 10분거리, 경부선 조치원역과 5분거리, 고속철도 오송역 분기점(2010년 예정)과 5분 거리다. 분양가는 3.3㎡당 640만~690만원이다.

동일하이빌은 충남 천안시 쌍용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5블롯1롯트에 107~289㎡ 다양한 주택형으로 96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 중에 있다.

쌍용지구 동일 하이빌은 천안의 고급주거지로 꼽히는 불당지구와 가깝다. 봉서산 속에 자리 잡아 자연 훼손 논란이 일 정도로 자연여건이 좋다. 대부분 단지에서 봉서산 조망권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3.3㎡당 750만원 선이다.

대원은 충북 청원군 오송신도시에서 '대원 칸타빌'을 분양 중이다. 113㎡의 단일 주택형 304가구로 구성됐다. 전 가구 남향 및 남동향으로 배치됐고 호수가 인접해 있다. 20만㎡ 규모로 개발되는 바이오테크파크가 인근에 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분양가는 3.3㎡당 637만~643만원 선이다.

대우건설과 롯데건설은 충북 청주시 사직동 658에서 공급면적 82~216㎡ 3599가구 중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청주사직 주공 2·3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충청권 최대 재건축단지로 꼽힌다.

청주 도심 중심부에 있고 충북대가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으며 주변에 사직공원, 청주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778만원 선이다.

GS건설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유성 자이'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에서 최고 지상 40층 3개동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공급면적 136~300㎡ 350가구로 구성돼 있다. 둔산 및 노은지구와 인접해 있다.

골프 헬스 사우나 등 입주민 편의시설인 '자이안센터'가 1750㎡ 규모로 조성된다. 대전지하철1호선 유성온천역과 구암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3.3㎡당 분양가는 1200만원 선이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