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GM대우 브랜드 점진적 교체 중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12일(현지시간) 2010 북미 국제 오토쇼가 열리고 있는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위해 브랜드 변경에 대한 조사 결과가 이미 보고됐으며 1분기 내 피드백을 주겠다"고 말했다.
앞서 GM대우는 베트남에서도 GM대우 브랜드를 점진적으로 없애는 방식으로 '시보레'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은 한국과 함께 GM대우라는 브랜드로 판매됐던 지역이다. 이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베트남에서 GM대우 판매량이 늘고 있어 내부적으로는 성공적이라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GM대우는 한국 시장은 상황이 다르다고 보고 있다. 수입차에 대한 반감이 큰 한국 시장에서 GM대우가 아닌 시보레로 판매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아카몬 사장은 올해 수출 역량을 강화와 다자총판제 시행으로 내수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아카몬 사장은 "앞으로 신흥 시장이라는 큰 기회가 있다"면서 "향후 200~300만대 규모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러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공장의 생산능력을 증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아카몬 사장은 "지난해 8%까지 떨어진 내수 시장 점유율을 올해 두자릿수로 올려놓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올해부터 출시되는 신차 효과에 힘입어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것.
GM대우는 올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LPG모델과 첫 준대형 세단 VS300(개발명)을 출시하고 내년 아베오 신차와 미니밴과 같은 7인승 차량을 내놓아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아카몬 사장은 "GM대우의 신차는 항상 한국에서 먼저 출시할 것"이라면서 "머지않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내수 시장 출시 계획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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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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