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베트남에 4호 지구촌 희망학교 완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아동 인권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베트남 하 라우(Ha Lau) 지역의 반 부엉 초등학교에 제4호 '다음 지구촌 희망학교'를 완공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음 지구촌 희망학교는 최빈국가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다음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학교는 2006년 캄보디아, 2007년 네팔, 2008년 방글라데시에 이어 네 번째 설립된 학교다.
안전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가건물 상태였던 반 부엉 초등학교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70여 명의 전교생이 안정적으로 수업할 수 있는 교실 3개와 도서실, 양호실, 화장실 등 건물이 신축됐다. 또한 책걸상, 칠판, 의약품, 교재 등 학습기자재도 지원받았다.

제 4호 지구촌 희망학교가 완공된 베트남 하 라우 지역은 매년 태풍과 홍수 등 자연재해로 베트남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 중의 하나로 정부의 지원에서 소외된 소수민족 거주 지역이다.

다음은 이번 학교 건립 및 학교 운영에 필요한 교구 기자재 지원금을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과 바자회 행사 등을 통해 거둔 판매 수익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했다. 지난 연말 한남동 본사와 제주 오피스에서 동시에 열린 '설레는 바자회'는 임직원들의 적극적 참여 속에 진행돼 약 1000만원 이상의 수익금을 낸 바 있다.

또한 단순히 학교 건립에 그치지 않고 수혜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009년 초부터 반 부엉 초등학교 학생 전원과 1:1 결연을 통해 편지를 주고받는 등 지속적인 교류도 이뤄지고 있다. 이외에도 다음은 매년 여름 직원들이 지구촌 희망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설레는 휴가' 제도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다음 이병선 기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건립된 베트남의 다음 지구촌 희망학교에서 이 지역 어린이들이 안정적으로 교육을 받아, 미래의 꿈과 희망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자'는 다음의 기업 철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