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화극 중간점검]웰메이드 '파스타' 부진이유,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동시출격 월화 미니시리즈 3파전에서 MBC '파스타'가 약세로 돌아섰다.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방영된 KBS '공부의 신'은 23.5%, SBS '제중원'은 14.8%, MBC '파스타'는 13.5%를 기록했다.
입시 위주의 교육현실을 담은 겨울방학을 맞아 '공부의 신'이 방학을 맞아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파스타'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것.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실력파 셰프 현욱으로 변신한 이선균의 기존 부드러운 이미지와 강약조절에 실패한 연기력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버럭질'을 소화해 내기에는 '트리플' '커피프린스 1호점' 등에서 보여준 감성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것. 또 쉴 새 없이 '버럭' 화를 내는 강한 연기에는 카리스마가 조금 필요했던 모양이다.
시청자들은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김명민이 연기한 '강마에'와 비슷하다는 의견을 피력하면서도 연기적 카리스마에 있어서는 그에 조금 못미친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아울러 이선균의 발음에 대한 지적도 끊이지 않고 있다.

레스토랑의 막내요리사 유경으로 분한 공효진의 연기는 무난하고 자연스럽다. 하지만 경쟁 드라마에서 유승호 등 '핫'한 스타들을 기용한 만큼 시청자들의 관심에서는 조금 멀어진 것도 사실.

최근 입체적인 악역인 '미실' '비담' 등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으로 미뤄 볼 때 '캔디형'의 꿋꿋하고 긍정적인 유경이라는 인물이 드라마 속에서는 수없이 반복된 식상한 캐릭터로 자리 잡은 점도 부진의 요인으로 짚어볼 만하다.

소재와 내용이 남성시청자들의 기호에는 다소 맞지 않는다는 것도 시청률 전쟁에서 약세를 보이는 이유로 꼽힌다. 최고의 파스타를 만들기 위한 요리사들의 고군분투가 남성시청자들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한 드라마관계자는 "극의 구성이 짜임새 있고 조연들의 뒷받침도 잘 되고 있지만 배우·소재 등에서 시청자들을 확 끌어들일 만 한 강한 자극이 없다"고 언급했다.

또 다른 한 관계자는 "늦은 시간에 갑자기 파스타가 먹고 싶어진다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드라마 내용은 참 재미있다. 다만 방학을 맞아 학부모들과 십대들의 관심이 '공부의 신'으로 많이 몰린 것 같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