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시원 거주자도 '맞춤형 임대' 들어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맞춤형 임대주택이 2만가구 공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시원 거주자도 맞춤형 임대주택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국토해양부는 올해 맞춤형 임대주택 2만 가구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맞춤형 임대주택은 도심내 거주하는 기초생활 수급자, 신혼부부, 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계층이 본인의 수입 안에서 거주 여건(생활권내 주택의 규모, 위치, 임대료 구조 등 선택)을 선택해 주택을 공급하는 주택이다.

정부는 재정과 주택기금을 활용해 지원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지자체별 도시공사 등이 도심내 다가구 주택 등을 매입·임차해 도배, 장판 등 개·보수 실시 후 주변 시세 30% 이하의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임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입주대상을 고시원·여인숙 등 거주자 및 범죄피해자 등 긴급주거지원이 필요한 계층까지 넓힌다.
또 그간 인구 20만 이상 도시에 한정한 공급지역을 임대수요가 많은 수도권의 경우에는 지역제한 없이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 이에 공급지역이 양주·오산·동두천·안성·이천·포천시, 연천·양평·여주·가평군 등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입주자 모집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오는 2월부터 3월 사이에 진행할 예정이며 입주를 희망자는 거주지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에 지원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시·군·구청장은 자격을 심사해 입주대상자를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다만 고시원·여인숙 거주자 등에 대한 지원은 관계부처(보건복지가족부·법무부 등)의 수요조사 및 협의 등을 거쳐 올 상반기중 확정될 전망이다.

맞춤형 임대주택의 입주자격, 임대보증금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토부 서민주택정보(http://www.mltm.go.kr/myhou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