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엠넷닷컴, '웹어어드코리아' 음악부문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엠넷미디어(대표 박광원)의 국내 최대 뮤직 포털 사이트 엠넷닷컴(www.mnet.com)이 ‘웹어워드코리아 2009’에서 음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엠넷미디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엠넷닷컴은 이번에 디자인과 UI(User Interface) 평가 항목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국내 음악사이트 중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정보 전달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메뉴의 직관적 배치와 사용자가 듣고자 하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해서 감상할 수 있는 편리성, 적절한 플래쉬를 이용한 데이터 연동 서비스 등 UI부문에 대체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디지털 음원 파일 내 보컬제거 기능이 추가된 신개념 음악 서비스 CP3, 뮤직 채널 Mnet과 KM 방송 영상 서비스, 세계 최초 선보이는 아티스트 차트 등은 타 뮤직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심사위원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얻어냈다.

타 뮤직 웹사이트와는 달리 디자인 분야에서도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는데 세련된 동시에 심플하며 음악 사이트로서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분명해 후한 평가를 받았다.
금기훈 본부장은 “올해 퀵다운로드, 차트 개선 등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UI 개선과 타 뮤직 사이트와의 차별화 된 온리원(Only One)적 디자인 정책을 고수한 것이 대상을 수상 하는데 결정적 이유가 된 것 같다”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뿐 아니라 전 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글로벌 뮤직 웹사이트 구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새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각 산업 분야별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웹 개발구축 및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웹 전문가 행사다.

올해 웹어워드코리아는 지난 해 11월부터 지난 달 사이에 신규 구축되거나 개편된 국내 모든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총 70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했다. 여기에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과 최고 대상을 선정했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