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4명 주민등록 도용, 고교생 인터넷사기범 검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북지방경찰청, 메신저 등으로 다른 사람들 주민등록번호 모아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메신저 등으로 모은 다른 사람들 주민등록번호로 아이템거래사이트회원으로 가입, 게임아이템매매를 가장해 돈을 가로챈 고교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30일 인터넷게임의 값비싼 아이템을 다른 사람들 이름으로 가로챈 고교생 L모(18)군 등 2명을 검거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가로챈 아이템을 매매사이트에서 마일리지로 바꿔 상품권판매사이트에서 상품권을 산 뒤 이를 환전하는 신종사기수법을 쓰다 잡혔다. 피해자는 199명(명의도용 114명, 아이템 편취 85명).

L군 등은 경기지역 야간고교 3학년생들로 PC방, 찜질방 등에서 생활하며 용돈마련 목적으로 이런 짓을 저질렀다.

이들은 아이템매니아사이트에서 아이템사기를 치다 계정이 멈추자 올 6월 중순부터 이달 15일까지 안양시 안양동 한 PC방에서 네이트온메신저으로 주변사람들로부터 114명의 주민등록자료를 모았다.
이들은 아이템매니아란 아이템거래사이트에 들고 이를 이용, 아이템사기를 쳐 피해자 K모(학원강사·28·남)씨 등으로부터 아이템을 받아 되파는 수법으로 1500만원 상당을 가로챘다.

아이템매니아사이트에서 아이템을 파는 회원들에게 ‘사이트운영자’라고 속이고 ‘아이템이 팔렸다”며 가짜입금 확인문자를 보낸 것.

입금확인문자를 사실로 믿은 피해자들로부터 던젼엔파이터게임 아이템을 넘겨받은 뒤 아이템매니아를 통해 아이템을 다시 팔아 마일리지로 ‘컬쳐랜드’사이트에서 문화상품권을 사들였다.

이들은 이렇게 산 상품권을 아이템베이사이트로 옮겨 환전한 뒤 피의자계좌로 출금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이들은 던젼엔파이터게임의 아이템사기를 치면서 거래사이트 3곳을 옮겨 다니면서 사기행각을 벌이다 28일 오후 3시 평택시 평택동 평택역 앞 길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