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 국감]"효성 특검 혹은 국정조사 공식 요구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국 기자] 민주당이 효성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 사건에 대해 특검 혹은 국정조사를 공식 요구키로 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박지원 민주당 의원은 22일 법무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서울중앙지검장도 (효성 수사와 관련)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면 수사하겠다. 장관도 알아보겠다고 했지만 시원한 답변이 아니다"며 "민주당으로서는 23일 효성 사건에 대해 특검 혹은 국정조사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효성그룹 문제는 민주당에서 1년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의혹을 제기해왔고, 이번 국감에서도 2주째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효성그룹의 분식회계로 2001~2005년까지 380여억원을 회장과 주주들에게 배당한 거 알고 있는데 개인 횡령이라도 액수가 50억원 넘기 때문에 특가법 적용시 공소시효 10년이 된다.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철래 친박연대 의원도 "국민의 검찰의 효성에 대한 수사 결과를 믿지 못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조석래 회장의 3남이 호화 콘도까지 구입한 걸로 나타났다. 특검이나 국정조사가 이뤄져 의혹이 사실로 판명날 때는 정권과 검찰에게는 치명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승국 기자 ink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