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내동 중랑소방서길 정비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보행자를 위한 도로공사를 통해 획기적인 보도의 변화(보도 르네상스)를 꾀한다.

구는 지난 10일부터 30일까지 신내동 중랑소방서 ~ 능산길 구간에 디자인을 가미한 보도 확장공사를 시행한다.
이 보도공사는 신내동 310(새우개마을) 일대 개발제한구역 내 도시기반시설확충사업 일환으로 총 4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내동 중랑소방서에서 능산길까지 지하철 6호선 철로변길을 따라 길이 515m, 폭 12~18m의 도로확장(보도설치)을 비롯한 정비공사를 시행한다.

해당 도로는 1997년 설치된 것으로 도로 폭 8m의 왕복 2차선 도로로서 보도와 차도의 구분이 없어 통행 주민들은 항상 위험에 노출돼 왔다.

아울러 신내IC로 진입하려는 차량과 북부간선도로에서 중랑구로 진입하려는 차량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구간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던 곳이다.

구는 2008년 11월 도로공사를 발주해 서울디자인위원회 심의를 받아 폭 4m의 규모의 보도에 내구성과 미관이 우수한 콘크리트 가공블럭 포장을 비롯해 보도 구간에 보행자의 불편을 없애기 위한 한전주와 가로등을 이전하고 가로수와 잔디를 심어 띠 모양의 녹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장애 없는 보도 디자인가이드라인을 반영, 장애물이 설치돼 있는 띠녹지 경계부에 선형블록을 사용, 보행기준선을 설치하고, 차량진입부에 험프(hump)형 보도를 도입,폭 2m의 보행안전구역을 확보하게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