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리 상승기, 금융혜택 상가 노려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도금 무이자 30~45% 조건 ‘자금 운용 탄력적 이점’

금리 상승기 상가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금융혜택이 많은 상가다.

상가분양의 경우 일반적인 30~40% 잔금 대출을 감안하더라도 매입가격의 60%이상은 보유해야 해 공급업체별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혜택을 활용하면 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잔금 납입 전 중도금 발생 시점에 공급업체가 대출 이자를 30~40% 대납해주는 방식으로 수분양자는 이때 발행되는 이자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다.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메가박스가 입점 확정된 경기도 일산 서구 대화동의 복합상업시설 레이킨스몰은 계약금 15%에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으로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올 하반기 준공예정인 송도 커낼워크의 경우는 준공 전 70% 분양대금 납부 후 잔금 30% 부분에 대해서 무이자로 1년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준공임박에 따른 투자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주고 있다.
하남시 덕풍동서 분양중인 블루랜드는 계약금 10%에 중도금 40%를 무이자 융자 해주며 무이자 혜택기간을 2010년 11월까지 제시하고 있다.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의 코아루센타시아 상가는 계약금 5%, 중도금 45%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금융혜택 상가라도 물건분석은 기본이며 공급가격의 적정 수준이나 무이자 기간, 잔금대체시 유이자 예상 조건 등은 필히 따져볼 것을 조언한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은 “금리인상기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기자본 비율을 70%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며 “과도한 지렛대는 오히려 수익 보전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