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콘래드 레빈슨 외 지음/박희라 옮김/비즈니스북스 펴냄/1만5000원
$pos="L";$title="";$txt="";$size="229,326,0";$no="200909020818322600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신문 박소연 기자]고객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만들어 최대의 이익을 얻는 것. 마케팅의 목표이자 모든 마케터들의 꿈이다. 오직 이 목표를 위해 에너지를 쏟아부으며 동분서주한다. 하지만 초보 마케터들은 열정만 넘치고 정작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기 쉽다.
자금과 인력, 규모면에서 월등한 경쟁자들은 많다. 그 중에는 강한 개성을 가지고 오래 전부터 성공을 누려온 기업들도 있다. 책은 이들에 맞서 성공을 거둘 10단계 공격 플랜을 제시한다.
책은 마케팅 게릴라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태도와 성격, 속성 등의 정신자세에서부터 200가지의 실전 무기들,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한 마케팅 계획, 마케팅의 함정들을 노련한 마케터가 옆에서 조언하듯 조목조목 설명한다.
또 공급자 중에서도 약자에 속하는 게릴라 마케터들은 경쟁자를 제거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협력자로 여겨야한다고 조언한다. 잠재고객이 같고 기준이 비슷한 파트너를 물색해서 퓨전 마케팅을 벌일 것을 제안한다. 단 자사와 파트너, 고객 모두에게 이득이 되도록 실행해야 한다. 이는 마케팅의 잠재력을 높이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